㈜제이엠비즈니스(이하 '회사'라 함)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, 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”, “개인정보보호법”, “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” 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 등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‘회사’는 개인정보처리(취급)방침을 통해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, ‘회사’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1. 수집/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
- ‘회사’가 수집/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-
- 1) 수집/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:
- - 이용자명, 연락처(또는 사업자등록번호)
- 2)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: 회원가입시 정보제공 동의를 통해 제공받음
회원은 위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
- 수집/제공받은 개인정보에 대해 ‘회사’는 아래와 같이 처리 시 정보주체의 동의가 필요한 항목과 동의가 필요하지 않은 항목을 구분하고 있으며, 항목 별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[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항목]
- ① 회원 이름 : 콘텐츠 제공을 위한 회원 식별
- ② 회원 연락처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: 콘텐츠 제공을 위한 회원 식별
- [회원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은 항목]
- ① 접속기록(방문일시 등) : 서비스품질 향상, 계약이행 및 분쟁처리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-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 및 이용되며,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.
- 단, ‘회사’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복구와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의 홈페이지 ID는 해지한 날로부터 최대 14일 동안 임시로 보관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완전히 삭제합니다.
- 또한 아래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-
- 첫째,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
-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- 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- 보존 기간 : 5년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- 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- 보존 기간 : 5년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- -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- - 보존 기간 : 3년
- 접속 로그, 접속 IP 정보, 서비스 이용기록
- - 보존 이유 : 통신비밀보호법
- - 보존 기간 : 3개월
- 둘째,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
-
5.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
- ‘회사’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시 고지한 목적 내에서 사용하며, 원칙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
- 첫째,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
- 둘째,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
- 셋째,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,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
- 넷째,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
- 예) 관련법에 의하여 자료 제공이 강제되는 경우 또는 적법한 절차에 의한 법원, 수사기관, 기타 행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
6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-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되며 파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의 기준에 의해 관리됩니다.
-
- 1.1) 파기절차
-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 등 ‘회사’가 수집/이용한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-
- 2.2) 파기방법
-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-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은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7.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-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 철회(회원탈퇴)를 할 수 있습니다.개인정보의 제공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내 “회원 탈퇴” 또는 “계정 삭제”를 클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. 또한,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만14세 미만 아동(법정대리인에 한함)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 ‘회사’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"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"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.
8. 개인정보의 기술적, 관리적 보호대책
- ‘회사’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,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- ‘회사’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-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,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‘회사’는 회원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‘회사’의 개인정보 처리(취급)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.
- 그리고 사내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‘회사’의 개인정보 처리(취급)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9.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연락처
- 개인정보관리 책임자
-
- 이 름 : 김현
- 직 책 : 본부장
- 전화번호 : 02-755-9700 (평일 9시~18시)
10.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
- ‘회사’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- 회원은 상단에 명시한 "’회사’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, 성명 및 연락처"항을 참고하여 전화, 1:1문의 등의 정해진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.
- 또는 (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: www.eprivacy.or.kr FAX 02-580-0529), (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: www.kopico.or.kr 전화 02-1336) 등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11. 기타
- ‘회사’의 개인정보 처리(취급)방침은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‘회사’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, ‘회사’는 개인정보 처리(취급)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그 변경사항을 서비스 내 초기화면 기타 회원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.
- 개인정보처리(취급)방침의 내용 추가,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.
12.<부칙>
- 본 방침은 2020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